홈케어로 꿀피부 만들기
많은 분들이 어떻게 하면 젊은 피부,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가지시는데요. 유전적으로 타고난 사람이 아니라면 가장 중요한 게 생활습관이라는 것에 대해서 반대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어떤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서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고 피부 노화의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면서도 그냥 지나쳤던 혹은 몰랐다면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피부관리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별도로 돈을 쓰지 않더라도 홈케어로 꾸준히 실천한다면 물광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꼭 따라 해 보세요.
1. 욕실용품과 화장용품 관리
한번 생각해보자고요. 우리가 매일매일 사용하는 욕실용품과 화장용품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샤워타월, 면도기, 제모기, 수건, 화장 쿠션, 브러시 등 꽤 많은 제품을 매일매일 쓰고 있을 겁니다. 특히 화장실에 두고 쓰시는 용품들 있죠? 이 용품들은 좀 더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합니다. 욕실환경은 볕이 들지 않기 때문에 습하고 용변을 보고 난 후에 변기 뚜껑을 닫고 물을 내리지 않으면 그 세균은 1M까지 퍼져서 세균이 득실거리게 됩니다. 예민한 피부인 경우에는 좋지 않은 환경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면도기
남자들은 아마 대부분 면도기를 욕실에 그냥 두고 쓰시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이 면도기는 날에 의해서 피부에 생채기를 낼 수도 있지만 면도기 날에 붙어 있는 세균은 피부 트러블 유발자가 됩니다. 면도기는 수시로 소독해주고 1회용 면도날의 경우 자주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화장실이 아닌 통풍이 잘되는 다른 곳에 보관하는 게 가장 좋겠죠.
-샤워용품. 수건
샤 월할 때 쓰는 용품들 중에 샤워타월이나 때타월, 샤워볼의 경우에는 쓰고 난 다음에 그냥 두면 묻어있는 세정제와 피부의 각질이 세균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때문에 꼭 깨끗하게 헹궈내고 바싹 말려야 합니다. 세균이 번식하지 않는 환경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마도 한번 구매한 샤워용품을 1년내도록 쓰고 계신 분들이 있을 텐데요. 샤워타월 같은 용품은 적어도 두 달에 한 번은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건 또한 축축한 상태로 쓰시면 안 됩니다. 항상 바싹 말려서 한번 쓰고 세탁하는 게 좋습니다.
-메이크업 용품
아마 화장대에 메이크업할 때 쓰시는 브러시랑 쿠션을 항상 그대로 두고 쓰실텐데요.이 메이크업 브러쉬랑 쿠션 같은 용품들도 날 잡고 수시로 세척해주고 교체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물광피부를 꿈꾸면서 여러 가지 제품으로 피부를 커버하는데 집중하기보다 우선시 되는 것은 매일 피부에 닿는 제품인 브러시나 쿠션 등은 신경 써서 관리해줘야 합니다. 좋은 제품 쓰는 것보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위생관리입니다.
2.60초 세안법
피부가 안 좋은 사람들의 공통점은 지나치게 꼼꼼하게 세안을 하는 사람, 대충 세안하는 사람이에요.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면 그 트러블의 원인이 피부가 더러워서 그럴 것이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사실은 지나치게 꼼꼼한 세안은 피부를 보호하는 장벽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지킬 수 있는 세안이 중요합니다. 물광피부가 되기 위해서 가장 첫 번째는 제품으로 가리는 것보다 피부 장벽 보호입니다.
60초 세안법, 아마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 60초 세안법은 미용전문가 피부과 전문의도 인정할 만큼 효과가 좋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번 생각해보시면 우리는 세안할 때 20초 내로 끝내버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60초라는 시간이 짧은 듯 하지만 꽤 길어요.
60초 세안법 효과
- 유수분 밸런스 유지
- 여드름과 좁쌀 여드름 블랙헤드 제거
- 모공축소
- 홍조 안정
- 피부톤 UP
- 동안 피부. 물광피부 완성
- 얼굴의 혈액순환 원활
60초 세안 방법
-준비물:약산성(ph5~6) 세안제나 비누
-세안법
60초 세안법이 좋은 이유는 너무 지나치게 오랜 시간 꼼꼼하게 세안하게 되면 피부의 장벽이 파괴되고 너무 짧게 하게 되면 노폐물 제거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가장 적절한 시간이 60초인 거예요. 하지만 이 60초를 허투루 쓰면 안 되겠죠.?
깨끗하게 손을 씻고 난 후에 손에 세안제를 덜어서 거품을 충분히 난 다음에
- 눈과 코 주변을 꼼꼼하게
- 헤어라인도 꼼꼼하게
- 이마 부분도 둥글게
- 뺨 부분도 둥글게, 귀밑과 귀 옆, 귀 뒤쪽도 꼼꼼하게
- 입 주변과 인중도 꼼꼼하게
- 턱 부분도 세심하게
- 목과 쇄골라인까지 꼼꼼하게
손과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동글동글 굴리면서 세안해주면 산뜻한 동안 피부가 탄생합니다.
피부가 예민한 분이라면 무리하게 오랜 시간 세안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피부 상태에 따라서 적절하게 해 주시면 됩니다.
3. 샤워는 미온수로
저도 그렇지만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따뜻하고 뜨거운 물로 샤워하실 거예요. 저는 왠지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면 개운하더라고요. 피로도 풀리는 느낌이고요. 그런데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건 피부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피부를 건조하게 하기도 하고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피부 장벽이 무너지게 되면 피부가 세균의 공격을 방어하지 못해서 홍조를 띠거나 염증이 생기는 등의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운 요즘 같은 날씨와 건조한 날씨일 경우에는 그것만으로도 피부가 수분을 잃게 되는데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피부가 수분이 부족해져요.피부 각질층의 평균 수분함량은15~20%정도되는데 춥거나 건조한 날씨에는 수분함량이 10%이하로 떨어지게 됩니다.이미 건조해졌는데 뜨거운물로 샤워를 하면 더욱 건조해진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샤워하실 때 적정 물 온도는 38도~40도가 적절하고 샤워시간은 10분 이내로 끝내세요.
그리고 샤워 후 피부가 수분을 머금은 상태일 때 바로 보습제를 발라주면 좋습니다. 보습제는 얼굴뿐만 아니라 몸에도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보습제를 선택할 때 신경 쓰셔야 할게 피부 타입에 맞춰서 자극이 적은 제품이 좋고요. 꾸덕꾸덕하면서 끈적한 제품이 피부 보호막 형성과 보습력의 유지가 잘 됩니다. 모공을 막게 되면 오히려 피부에 안 좋을 수 있으니 피부 상태와 타입에 맞게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4. 얼굴에 손대지 말 것!
사람마다 습관이 있겠지만 특히 얼굴에 손을 자주 갖다 대는 분들은 오늘부터는 손을 얼굴에 가져다대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손을 얼굴에 대면 피부가 자극을 받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일으키기도 하고 손의 세균이 얼굴로 옮겨가면서 트러블이 생기게 됩니다. 무의식적으로 얼굴에 손을 만지는 횟수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특히 요즘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럴 거예요. 의외로 우리는 얼굴에 손을 가져다 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급적이면 손으로 얼굴 만지는 것은 줄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얼굴에 여드름이 생겼거나 곪는 등의 피부 트러블이 있는 상황에서는 더욱 신경 쓰셔야 합니다.
우리는 항상 손에 휴대폰을 들고 있습니다. 그 스마트폰에 세균이 얼마나 득실거리는지는 다들 아실 거예요. 그래서 스마트폰도 수시로 깨끗하게 닦아주시고 손을 수시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코로나 시국이라 손 소독하는 습관이 되어 있어서 좀 덜하지만 이런 기본적인 위생관리와 세안이 잘 되었을 때 더욱 좋은 피부가 좋아지실 겁니다. 오늘 알려드린 것들을 기본적으로 지켜주시고 뷰티케어에 들어가면 물광피부에 동안 피부까지 얻게 되실 거예요. 다음에는 뷰티케어에 대해서 시리즈로 연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뷰티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침 공복에 과일먹으면 몸 망가진다! (0) | 2022.03.04 |
---|---|
피부 하얘지는 홈케어 DIY조합 (0) | 2022.03.02 |
프로바이오틱스가 코로나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 (0) | 2022.03.01 |
피부 노화 방지비법,'이것'하고 '이것'먹어라! (0) | 2022.02.27 |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먹으면 안되는 사람도 있어. (0) | 2022.02.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