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뷰티tips

MC딩동 음주운전후 도주,경찰위협으로 징역3년,김새론 음주운전은 어떻게 될까?

by alsk@@1598 2022. 6. 8.
반응형

MC딩동이 음주운전으로 인해서 징역 3년 구형을 받았다. 연예인을 가장 많이 만나는 사람이라 할 수 있는 사전 MC 레전드 딩동은 지난 2월에 서울 성북구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경찰 단속에 적발되었는데 도주한 혐의와 단속 경찰을 자신의 차량으로 위협한 혐의까지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얼마 전 김새론 음주운전이 화제였는데 그녀는 어떤 처벌을 받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MC딩동
MC딩동 음주운전 징역3년 구형

MC딩동 면허취소수준으로 구속 후 첫 공판에서 징역 3년 구형

MC딩동은 음주운전 적발후 경찰이 정차하라고 하자 자신의 차량을 후진하면서 경찰차의 앞 범퍼를 들이받고 무려 4시간 동안 도주행각을 벌였다. 도주하는 과정에서 단속 경찰을 위협하는 행위까지 해서 도로교통법 위반과 특수공부집행방해,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죄까지 혐의가 적용되면서 사건을 키웠다. 도주 후에 자택 주변에 자신의 차량을 주차했다고 한다. 경찰은 MC딩동의 자택 근처에서 차량을 발견하고 다시 추격해서 검거했다. 4시간 만에 경찰에 붙잡힌 MC딩동은 조사과정에서 혐의를 인정하지만 일부 부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서울 종암경찰서는 도주와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당시 MC딩동은 만취상태였고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이었다. 더욱 충격적이었던 건 그 난리통을 치고 난 후 몇 시간 뒤에 방송에 출연해서 진행을 했다는 것이다. MC딩동은 자신의 SNS에 사과문을 올렸으나 방송은 줄줄이 하차해야 했고 구속되었다.

MC딩동
MC딩동

MC딩동(본면 허용운)은 7일 공판에서 세상 무서운 줄 모르고 살았다면서 너무 괴롭고 후회스럽고 되돌릴 수 없는 큰 잘못을 했다면서 다시는 어리숙한 행동을 하지 않겠다고 하면서 눈물을 흘렸다. 위협했던 경찰관과 합의를 했고 특수공무집행 방해 치상 범행으로는 경위가 약하다는 뜻을 내비치면서 생계수단이 박탈될 것이 두려워서 범행을 저지른 점을 참작해달라고 선처를 호소했다.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3% 이상이면 면허취소인데 MC딩동은 0.08%였다고 한다.

개그맨으로 데뷔해서 분위기를 띄울 줄 아는 진행을 선보이면서 행사와 중요한 무대의 사전MC는 모두 꿰찼을 만큼 사전 MC계에서는 레전드의 위치에 있었다. 1979년 5월생으로 본명은 허용운인데 MC딩동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해왔다. 올해로 44세가 되었고 쌍둥이 아들을 두고 있다. 무엇보다 자녀에게 모범을 보이지 못한 아버지라는 점에 대해서 깊은 성찰의 시간을 가져야 할 것이다.

MC딩동
MC딩동 음주운전으로 구속

음주운전 후 도주, 그리고 라이브 방송까지 진행한 MC딩동의 행동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충격을 받았다. 만취한 와중에도 프로의 정신을 발휘했다고 생각하는 걸까? 과거에 MC 지망생이었던 A 씨를 폭행했다는 기사가 나기도 했다. 이에 대해서 맞고소를 하면서 결국 무혐의 처분을 받기는 했지만 그의 품행에 대해서 의심을 가진 사건이었다.

 

김새론 음주운전 구형은 어떻게 될까?

얼마전 화제가 되었던 김새론 음주운전에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려있다. 5월 18일 오전 8시쯤 서울 강남구 학동사거리에서 음주운전을 하던 김새론은 가로수와 가드레일 등의 구조물을 들이받았고, 그로 인해 주변 점포의 결제시스템이 마비되고 신호등이 멈추는 일이 있었다. 사고 당시 경찰이 출동해서 음주측정을 요구했으나 김새론은 거부하고 채혈을 요구했다.

김새론음주사고현장
김새론 음주운전 사고로 생긴 잔해

다행스럽게도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음주측정을 거부하고 채혈을 요구했다는 것만으로도 대중들은 김새론에게 매우 실망하고 분노했다.소속사에서 공식입장을 내면서 사과문과 사고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하고 경찰 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했지만 대중들의 마음은 돌아섰다. 음주사고 후 다음날 김새론은 자필로 쓴 사과문을 올렸다.

김새론사과문
김새론 음주운전후 자필사과문

김새론은 음주운전후 주변 상가와 시민, 그리고 출연하던 작품 관계자 등에 변명의 여지없이 잘못했고 자신이 너무 실망스럽고 부끄럽다고 하면서 반성하고 또 반성하겠다고 사과문을 올렸다. 그리고 그녀의 채혈 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MC딩동과 마찬가지로 혈중 알코올 농도가 인사불성 지경에 이르는 0.2%가 나왔다. 이에 대해서 대중들은 등을 돌리고 있는 모양새다. 음주 운전한 연예인들이 조금 지나면 다시 복귀해서 활동하는 모습들에 대중들도 지친 것이다. 김새론 역시 음주운전 후 도주를 했다. 이는 연예인들도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이 예전보다 더욱 중해졌고 수위가 높아졌다는 걸 알기 때문이기도 하고 대중들의 시선이 더욱 따가워졌기 때문이기도 할 것이다. 아역으로 연기 경력을 쌓으면서 인기를 얻고 있던 김새론은 이제 한창 뜨고 있었다. 영화 아저씨에서 강한 인상을 남기면서 사랑을 받으면서 그녀를 응원하는 사람이 많았다. 물론 일각에서는 차를 워낙 좋아하고 차를 자랑하는 그녀를 보면서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기도 했다. 매우 비싼 차량을 몇 대 가지고 있었으니 그 또한 보기 좋은 모습은 아니었다.

김새론
김새론(출처:김새론 SNS)

음주운전에 관대함은 없다.

음주운전자체가 살인행위와도 같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예전과 달리 매우 무게가 커졌다. 도주를 하지 않고 얌전히 음주측정을 했다 하더라도 대중의 시선은 따가울 수밖에 없는데 도주에 기물파손에 위협까지 가했다면 되돌리기 어렵다. 사전 MC의 레전드 MC딩동과 여배우 중에 떠오르는 샛별이었던 김새론은 음주운전으로 인해서 자신들이 쌓아왔던 인지도와 명예를 과거형으로 만들어버렸다. 예전처럼 복귀가 쉽지도 않을 것이다. 복귀를 위해서는 다시 대중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을 만큼의 반성을 넘어선 진정한 자숙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 가벼운 연탄봉사 유기견 봉사 같은 단발성 말고 자기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길고 긴 자숙의 시간을 견뎌야 대중에게 다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MC딩동
MC딩동

음주운전 처벌은 혈중알코올 농도 수치와 음주운전 거리와 시간, 음주운전을 하게 된 구체적인 경위, 사실관계, 사건 당사자가 형사절차 과정에서 어떻게 진행하고 대응하는지 등에 따라서 처벌의 수위가 달라질 수 있다. 반성의 정도, 재범의 위험성 등 다양한 참작사유가 있겠지만 음주운전 시 바로 구속이 될 만큼 예전보다 그 경중이 더해졌다. 절대로 음주운전을 하면 안 되겠다. 이번 달 21일 MC딩동의 선고공판이 있을 예정이다. 김새론의 음주운전 처벌은 어떻게 될지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